본문 바로가기

전자기기/기타

Dell USB-C Power Adapter Plus(45W)

Dell 파워컴패니언을 쓰면서 힘들었던 것이 델 정품 어댑터를 사용하는 것이었다.

델의 USB-C 타입 정품 어댑터는 한국에서 판매를 하지 않기에 이베이를 둘러보게 되었고,

 

결국 USB-C 타입 델 정품 어댑터를 찾을 수 있었다(45와트)

 

하나는 일반 Dell USB-C Power Adapter(45W) 였고,

다른 한는 Dell USB-C Power Adapter Plus 였다.

 

둘의 차이는 Plus 단어가 있냐 없냐인데...

기능적인 차이를 살펴보니 서피스프로의 어댑터처럼 USB-A타입 포트가 있어서 노트북과 같이 다른 기기들을

충전할 수 있는 것이 Plus 버전이었다.

 

결국 Plus버전을 구입하고 약 일주일만에 받아 볼 수 있었다.

 

 

포장 상자의 모습. 심플하다.

 

 

상자를 열면 3구 파워케이블이 있고 오른쪽 상자를 열면 어댑터 본체가 나온다.

 

 

어댑터 본체의 모습. USB-C 타입이다. 크기는 담뱃갑 하나 크기정도.

 

 

대략 이런 모습이다.

 

 

어댑터에 보면 위와같이 USB-A 타입 포트가 하나 더 있어서 유용하다.

 

물론 내가 쓰는 Lattitude 7480처럼 포트가 많은 노트북이면 다른 기기를 충전할만한 포트가 많지만

USB-C 타입으로 충전하는 태블릿의 경우 포트가 부족할 가능성이 많기 때문에 위와같은 포트가 유용할 것 같다.